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 임상 3상 돌입, 주가 전망은?

2021. 8. 12.
반응형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로나19 백신 임상 3상 돌입

지난 10일 SK바이오사이언스가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유는 바로 백신 임상 3상에 돌입했다는 소식 덕분이었습니다. 현재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인 'GBP510'이 식품의약안전처로부터 임상 3상 시험 계획을 승인받게 되면서 백신 개발이 임박했다는 기대감이 주가 상승의 주요 요인이었습니다.

 

임상에 돌입한 백신의 상용화 목표 시기는 내년 상반기인데, 국산 백신 개발 가능성이 커짐에 따라 이에 다른 주가에 대한 기대도 커져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날인 11일은 전일 대비 0.5%인 1500원 하락한 30만원으로 마감했지만, 장중에 한때 주가가 30만 8500원으로 치솟으며 전날 기록한 장중 최고가를 새로 쓰기도 하였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 백신 개발로 인해 일상생활 복귀를 앞당길 수 있을지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대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연구개발과 생산 담당 주요 보직을 맡은 임원들이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을 매도한 점도 한 번 들여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11일 장 마감 이후 공시로 임원 6명이 총 3만 227주를 이달에 장내 매도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이전에 SK바이오팜의 사례에서 처럼 주가 흐름에 따라 우리사주 매각을 위한 집단 퇴사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는 만큼 앞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임직원들의 움직임도 눈여겨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주가 상승 모멘텀이 다수 예정되어 있어서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기도 하지만, 일각에서는 백신주에 대한 지나친 고평가는 경계해야 한다는 상반된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다음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백신주에 대한 지나친 고평가 경계의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아직 추가 상승 가능성이 보인다는 일각의 평가가 있습니다. 그 추가 상승 요인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은 미국 제약사가 개발한 노바벡스의 허가가 있습니다. 노바벡스가 SK바이오사이언스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노바백스의 허가가 예정되로 진행되게 된다면 연쇄적으로 다른 백신에 대한 관심이 쏠리게 되어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한 기대감이 더 몰릴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노바백스에 대한 허가는 연내에 이뤄질 예정으로 보여 앞으로 어떻게 될지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몇년간 바이오주가 저평가되어 왔다는 것도 SK바이오사이언스의 추세 상승 가능성에 무게를 싣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한국 바이오주와 주식시장의 상대 주가수익비율(PER)은 2015년 한미약품 신약 파이프라인 기술수출 당시 수준으로 원점 회귀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통계적으로 보게 되면 현재 바이오주 주가가 바닥을 지나고 있는 셈이기 때문에 이 점에서 앞으로 더 추가 상승할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하지만 주가가 단기간에 급등한 만큼 앞으로의 추이를 지켜봐야 한다는 신중론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달 들어 지속적으로 급등하고 있어서 고평가라는 지적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지난달 30일 종가가 17만 5천원이었던 것을 생각해 보면, 백신 임상 돌입을 앞둔 2일에 15.54% 상승, 6일 17.55%상승 등 15%가 넘는 급등을 기록하였고 10일에는 상한가를 치며 7거래일 사이에 주가가 76.83%나 급등한 것입니다.

 

백신주의 가치가 고평가가 지속적으로 지적되고 있다는 점도 하나의 악재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백신을 개발한 모더나에 대해 매도 리포트가 나오면서 백신주 주가에 악영향이 발생하게 되면, SK바이오사이언스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점도 투자시에 고려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 임상 3상 주가전망

 

하지만 주가 뿐 아니라 코로나에 대한 대응을 위해서라도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임상3상 돌입 소식은 기대해 볼만한 뉴스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임상 실험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등 14개 기관에서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 자료는 참고용이며, 증권투자는 반드시 본인의 판단하에 하여야 하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