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

SK 중간배당 금액 얼마? 중간배당 주는 국내주식 찾기

2021. 7. 22.
반응형

 

목차

     

    국내 배당 투자 에스케이 배당금 얼마일까

     

     

    배당주는 무엇인가

    배당은 보너스 같은 것

    처음 주식투자를 시작했을 때 가장 나를 혹하게 만들었던 것은 배당이었습니다. 배당투자를 통해 월세를 만들겠다, 배당으로 생활하기 등등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의 유튜브를 보면서 배당투자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접근하게 되었습니다.

     

    배당은 기업이 남은 수익금의 일부를 주주들에게 환원하는 것으로, 대체로 기업이 더 이상 가파른 성장으로 인한 주가 상승보다는 안정된 수익을 꾸준히 남기게 되었을 때 실시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자면 말입니다. 그래서 대체로 오래되고 규모가 큰 회사들에서 실시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리나라는 아직 배당이 확대되어 있지 않고, 미국기업은 주주들의 요구도 많고 해서 배당을 실시하는 회사가 많은 편입니다.

     

    투자를 통해서 빈 지갑을 채울 때 배당투자는 지속적인 투자에 동기가 됩니다

     

    특히 미국 배당은 1년에 한 번 실시하는 곳보다는 연 2회, 분기별, 혹은 매달에 실시하는 회사도 있어 배당이 자주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배당스케쥴에 맞추어 배당을 받기 위해 투자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국내 배당주식

    하지만 국내는 보통은 연 1회 배당을 실시하는 경우가 많아 배당투자를 하기 위해서 주식을 사는 건 보통 12월에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12월 말일이 배당락일이기 때문에 보통은 28일 전(영업일 감안하여 계산하여야 함)에는 주식을 매수 해 놓아야 다음해 배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내 배당을 실시하는 회사도 늘고 있어 배당투자 대상도 늘고 있습니다

     

    또 하나 국내 배당주식이 미국과 다른 점은 배당금이 대부분 배당락일 이후에 결정된다는 점에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는 사전에 발표되는데 반해, 국내 주식은 다음 해 이사회 등에서 정해지기 떄문에 배당금을 확실히 할 수 없다는 것이 배당투자에 걸림돌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분기별로 배당을 실시하고 있어 분기배당을 받고 싶으신 분은 3, 6, 9, 12월 말일 전에 삼성 주식을 사 두시면 배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이야기를 해 볼 주식들은 중간배당을 실시하는 국내 주식들입니다. 과연 어떤 주식들이 있을까요? 다음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중간배당 주는 국내주식

    이번 여름, SK 4년 연속 중간배당 실시... 역대 최대규모

    우리나라에서 대표적 배당주식 중 하나인 SK텔레콤. 배당금이 큰 편이라 국내배당 주식 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주식입니다. 그리고 SK텔레콤은 이제 분기배당을 실시한다고 발표하여 분기배당을 관심에 두고 있던 분들이라면 SK텔레콤을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 SK텔레콤이 속해있는 SK그룹의 투자전문 지주사인 SK(주)가 4년 연속 중간배당을 실시하며 주주가치 제고에 나섰습니다. 지난 21일 열린 이사회에서 1주당 1500원의 중간배당을 결정하였기 때문입니다. 2018년 첫 중간배당이후 줄곧 주당 1천원을 지급하여 왔는데, 올해는 50%가 상승한 금액을 지급하게 됩니다. 이로서 4년 연속 중간배당을 실시하며, 점진적이고 안정적인 배당 확대를 실시 중입니다. 

     

    국내 어느 회사보다도 적극적인 배당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회사인 만큼 국내 배당주식 투자를 생각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고려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배당투자는 노후 자금으로도 도움이 됩니다 

    중간배당 주는 회사, 또 어디가 있을까?

    또, 중간배당금을 크게 늘린 회사는 케이씨씨글라스와 케이씨씨가 있습니다. KCC글라스는 올해 처음 중간배당을 시행하며 주당 1천원의 배당을 실시하게 되었고, KCC는 작년 700원에서 1천원으로 300원 인상된 배당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작년부터 인테리어 업계가 좋은 실적을 내게됨에 따라 함께 실적이 증가한 KCC글라스와 KCC가 주주들을 위해 배당금을 높이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씨젠 역시도 올해 처음으로 중간 배당을 실시하며 400원의 배당금을 책정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씨앤투스성진, 미원화학, 케어젠, 동방아그로,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위닉스, 코웰패션, 신흥, 미원에스씨, 미원상사가 중간배당을 실시합니다.

     

     

     

    배당 지급일은 언제?

    배당은 보통 7월 내에 확정되어 8월~9월 사이에 지급이 되게 됩니다. 각 회사별로 일정이 상이하니 일정은 개별 적으로 확인 해 보세요.

     

    마무리

     

    올해는 중간배당을 받을 수 있는 배당락일이 지나 지금 산다고 해도 배당을 받을 수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들을 눈여겨 보았다가 내년에 중간배당을 받을 수 있는 국내 회사는 어디인지 알아보고, 혹은 배당 전후로 주식 흐름을 파악 하였다가 매수 정보에 활용 해 보세요.

     

    국내 배당투자는 이전에는 재미없어보이고 겨울이 되어야만 신경 쓰이는 단어로만 생각되었지만, 이제는 중간배당과 분기배당도 늘고 있어서 국내 배당투자도 생각 해 보세요.

     

     

     

     

    이 자료는 참고용이며, 증권투자는 반드시 본인의 판단하에 하여야 하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