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시리즈판

넷플 지옥 해석, 1-3화 줄거리, 그리고 지옥 시즌2

2021. 12. 4.
반응형

오징어 게임이 끝난 뒤 또 다른 한국 드라마가 세계 시청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연상호 감독의 넷플릭스 시리즈 드라마 지옥의 줄거리와 엔딩은 원작자 최규석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시즌2도 웹툰으로 먼저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총 6부작으로 제작된 이 드라마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3화, 4~6화 이렇게 두 파트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요, 처음 지옥의 시작을 소개하는 부분에 가까운 1~3부, 그리고 지옥의 도래 이후의 세상을 이야기하는 4~6부 이렇게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호불호가 나뉘는 평가도 있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우선 1-3부 부분의 이야기와 줄거리를 설명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으니 스포일러가 싫으신 분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줄거리, 결말(고지, 시연 뜻)

부산행, 반도의 감독인 연상호 감독이 넷플릭스의 손을 잡고 제작한 드라마 시리즈로 유아인, 김현주, 양익준, 이레, 박정민, 원진아가 출연하였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넷플릭스 지옥 줄거리

새진리회의 등장

2022년. 새진리회라는 신흥종교의 의장인 정진수가 고지, 시연이라는 것을 설파하고 다닙니다. 카페에서 정진수의 강연을 보던 젊은 남녀. 세상에 이런 걸 믿냐며 무시하던 그 남자 뒤로, 시계를 보며 불안에 떠는 남자가 있습니다. 그리고 곧 서울 한 복판에서 갑자기 괴생물체가 나타나 그 남자를 쫓아가며 서울 시내 한 복판에서 잔혹하게 때리고 폭행한 후 태워죽입니다.

 

도로 한 복판에서 많은 사람이 목격한 이 사건은 경찰에도 당연히 들어가게 되었는데, 모두가 목격했지만 현장에서 채취한 증거는 이 세계의 물질이 아니라는 결과가 나옵니다. 수사를 나간 경찰 진경훈은 정진수로부터 이상한 말을 듣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인간은 더 정의로워야 한다."

 

마침 그의 곁에서 짐을 정리하는 딸을 본 진경훈은 정진수에 대해 더 조사를 하게 됩니다. 정진수는 보육원 출신으로 사망 통보를 받고 티베트로 가서 사자(使者)가 시연하는 장면을 보고는 깨달음을 얻고 10년간 돌아다닌 끝에 신의 의도를 깨달았다는 이야기를 해 주게 됩니다.

 

진경훈은 아내가 살해된 끔찍한 기억을 갖고 있는데, 이것이 자기 탓이라고 받아들인 경훈의 딸 희정은 새진리회에 빠지게 됩니다. 그리고 밤 늦게 일을 마치고 들어온 박정자, 그녀의 생일을 축하하는 아이들의 노래가 울려퍼지던 때에 갑작스럽게 괴물과도 같은 형상을 한 새진리회에서 말하는 천사가 나타나 그녀에게 닷새 뒤인 15시에 죽는다고 고지를 내립니다.

 

반응형

지옥의 음모

또 한 번 장면이 바뀌어 이번에는 화살촉이라는 이름의 리더인 개인방송 스트리머가 등장합니다. 일베나 극우 유튜버를 연상시키는 이들은 새진리회에 의혹을 품는 사람들을 찾아내어 납치하고 구타하며 강제로 사죄를 요구합니다. 이들의 극악무도한 행동은 보도되지만 그들은 막무가내입니다.

 

새진리회에 반대하는 사람들을 도우며 사건을 맡아 일하는 서도법률사무소의 민혜진(김현주) 변호사가 등장합니다. 닷새 뒤 15시에 죽을 것이라는 고지를 생일날 받은 박정자가 찾아와 의뢰를 합니다. 새진리회의 얼토당토않는 교리에 반박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그녀에게 박정자는 새진리회가 자신의 시연 장면을 방송하면 30억원을 준다고 했는데, 이 돈을 꼭 받을 수 있도록 해 달라는 것이 그녀의 의뢰 내용이었습니다.

 

민혜진 변호사는 받고 싶지 않았지만 그녀의 선배 변호사는 새진리회가 어차피 가짜라면 30억도 받아낼 수 있고 그들의 비리도 까발릴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며 생방송으로 시연 장면을 방송하겠다는 그녀와 그녀의 의뢰를 받아들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그리고 그날 밤 화살촉 방송에서 누군가 그녀의 아이들이 아버지가 다르다는 것과 그녀의 개인 정보를 흘리며, 그녀에 대한 좋지 않은 인상을 유도하게 됩니다. 광기에 어린 화살촉 패거리들은 이 아이들의 신상정보를 따라 그녀의 집으로 출동하게 됩니다.

 

결국 박정자의 시연을 앞두고 박정자와 아이들은 헤어지게 됩니다. 민혜진이 아이들을 캐나다로 이주시키게 되며, 그녀는 이 광기어린 집단과 종교의 등장에 불안을 느끼게 됩니다. 반면 정진수에게 현혹된 희정은 자신의 어머니를 죽인 살인자를 찾아가 정진수와 함께 소각로에서 산채로 태워죽이게 됩니다. 죄인에게는 처벌을. 새진리회의 교리를 확고하게 하기 위한 정진수의 계략에 희정이 이용당한 것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공개 시연, 세상은 더 이상 이전과 같지 않다

마침내 공개 시연이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고지라는 것은 '예고 받았다'는 뜻이고, 시연은 '사자들의 심판을 받는 의식'의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공중파 방송까지 모두가 붙은 이 공개 시연은 비싼 돈을 낸 VIP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펼쳐지게 됩니다. 그리고 천사가 예고한 그 시각. 

 

신의 사자라고 불리는 괴물들이 나타나 박정자를 처참하게 죽이고 태워버리는 장면이 전국에 방송됩니다. 막아보려 애썼지만, 그 무엇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처음엔 믿기지 않던 사람들이 방송을 통해 이 장면을 보고 충격을 받았고 정진수는 종교지도자로서 신앙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화살촉의 흐름이 용의자를 선동했고, 과거에는 유튜브에 속은 보수파가 폭력을 휘두른 것처럼 행동했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결말 해석 줄거리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

당연히 반대하는 의견을 피력했던 민혜진은 암에 걸린 엄마와 함께 망명하려다 붙잡혀 구타당하여 어머니는 돌아가시게 되었습니다. 그때 우연히 발견한 우편물 속에서 자신에게 정진수에 대한 자료를 보낸 김정칠을 찾아가 정진수 역시 고지를 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김정칠은 자신이 곧 새진리회의 새로운 수장이 될 것이라며 증거를 모두 없애버립니다.

 

박정자의 시연을 막으려다 부상을 당하고 겨운 눈을 뜬 진경훈, 엉망이 된 세상없어진 딸을 찾아간 폐교에서 정진수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정진수는 자신이 10분 후에 시연을 받을 것이라고 하며, 자신이 시연 받은 것을 숨긴다면 딸 희정이 살인을 한 것도 숨겨주겠다고 하며 시연을 받고 죽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전반부인 넷플릭스 드라마 1-3화의 줄거리입니다. 4-6화와 결말, 그리고 시즌2에 대한 내용은 다음 글을 확인 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