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시리즈판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촬영지 따라 서울나들이

2021. 12. 19.
반응형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안녕하세요. 휴일에 뭘 하지 하다가 드라마를 봤어요. 이번에 SBS에서 시작한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을 보기 시작했어요. 10년 전 다큐멘터리로 함께 붙어지내고 사귄지 5년, 헤어진지 5년 된 커플이 다시 다큐멘터리의 10년 후를 촬영하게 되면서 서로를 싫지만 다시 보게되면서 생기는 로맨스 드라마더라구요.

 

넷플릭스에서 뭘 볼게 없을까해서 보기 시작했는데, 세상에 최우식, 김다미 배우가 나오는 거 아니겠어요. 기생충으로 유명한 최우식 배우는 거인 때부터 눈여겨 봐오던 저의 요주의대상 리스트에 있는 배우거든요. 그리고 김다미 배우도 너무 귀여워서 이태원클라쓰 봤을 때부터 마음에 들었는데, 영화 마녀에서 호흡을 맞춘 두 배우가 함께 나온다니 바로 재생을 누를 수 밖에 없었죠.

 

그런데 보다보니까 촬영지들도 참 예쁘더라구요. 그래서 줄거리와 함께 촬영지, 특히 서울의 모습이 예쁘게 담겨 있는 촬영지들을 한 번 소개 해 드릴게요.

 

드라마 그 해 우리는드라마 그 해 우리는
그 해 우리는 촬영지 출연배우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줄거리 및 출연진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2021년 12월 6일에 첫방송을 시작한 SBS 월화드라마입니다. 스튜디오엔이 제작했는데, 스튜디오 엔은 네이버웹툰의 자회사로 이번이 첫 오리지널 작품이라고 해요. 그래서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프리퀄이 웹툰으로 네이버웹툰에서 서비스 중이라고 합니다. 웹툰이 원작인 작품은 아니고, 드라마 앞의 이야기가 웹툰으로 제작된 것이라고 해요.

 

드라마 그 해 우리는드라마 그 해 우리는드라마 그 해 우리는드라마 그 해 우리는드라마 그 해 우리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

 

10년 전, 공부 잘 하는 전교 1등 국연수와 매일 잠만 자는 전교 꼴등 최웅이 다큐멘터리의 주인공이 되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둘은 원하지 않았지만 열 아홉, 여름의 기억을 고스란히 저장하게 되었어요. 서로에 대해 관심도 호감도 없던 두 사람의 순수하고 풋풋하던 시절. 그리고 시간이 흘러 함께 5년, 헤어지고 5년의 시간이 흐른 둘이 일로 엮이고, 그 시절의 다큐가 갑자기 떡상하게 되면서 또 한 번 다큐멘터리의 주인공이 되게 됩니다. 과연, 10년이 지난 둘의 기록은 어떻게 될까요.

 

청춘의 빛나는 한 장면을 강제로 박제당한 두 청춘의 투닥거리는 로맨틱 코미디인만큼 가볍고 즐겁게 볼 수 있는 드라마더라구요. 우연히 봤는데, 벌써 빠져버렸어요.

 

출연진으로는 기생충의 최우식, 마녀의 김다미가 남녀 주연을 맡았어요. 그 외에도 김성철, 노정의가 나오고 곽동연과 이준혁이 특별출연을 했어요. 아 그런데 이준혁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

그 해 우리는 촬영지

특히 봄과 여름의 청량한 분위기가 고스란히 살아있는 배경들이 너무나 잘 어울리더라구요. 게다가 보다보니 익숙한 장소들이 보이더라구요. 서울에서 돌아볼 만한 곳들인 것 같은데 이렇게 기록 해 놨다가 다음에 서울 가게 되면 돌아보고 싶어서 촬영지 한 번 정리 해 보려고 해요.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드라마 그 해 우리는 촬영지

낙산공원

웅이와 매니저가 함께 운동을 하겠다고 뛰던 곳. 그곳이 바로 낙산공원이라고 해요. 친구와 매니저가 함께 챙겨주는 웅이가 귀엽기도 하고 안쓰럽기도 한 장면이었는데, 서울 종로구에 있는 낙산공원에서 촬영됐다고 해요.

 

 

드라마 그 해 우리는드라마 그 해 우리는드라마 그 해 우리는드라마 그 해 우리는
그 해 우리는 줄거리 촬영지

북촌 한옥마을과 삼청동길

연수와 웅이가 살고 있는 마을이 이쪽인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계속해서 골목이나 마트 등이 북촌 한옥마을 구석구석을 보여주고 있어서, 북촌 한옥마을을 다니면서 얘들이 다니는 곳이 어디인지 한 번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마트는 한옥마을 도입 쪽에 있는 마트여서 봉투가 뜯어진 연수와 웅이의 모습을 금방이라도 그려볼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코로나 좀 잠잠해지면 한옥마을 꼭 갈거에요.

 

그리고 웅이와 술 대결 후에 웅이를 업고 가는 곳이나 이별을 고하는 곳은 삼청동쪽으로 보였어요. 삼청동길을 배경으로 둘이 걷기도 하고, 싸우기도 하는 것이 아련한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는 장소인 것 같네요.

 

 

그 해 우리는 줄거리 촬영지
그 해 우리는 줄거리 촬영지

서울 중앙고등학교

웅이와 연수의 모교로 나왔어요. 벽돌식 건물과 건물 담장을 타고 올라오는 식물이 우거진 모습이 너무나 싱그럽고 여름과 잘 어울려 청춘 느낌을 더욱 살려주더라구요. 학교 곳곳을 뛰어다니며 물장난치는 모습이 나오는 것이 너무 좋았어요.

 

그 외에도 비오는 날 숲에서 찍은 장면은 논산 온빛자연휴양림, 전주 한옥마을, 공주대학교 등이 촬영지라고 하지만 아직 확인은 힘들더라구요.

 

이제 4회까지 방영되었지만, 너무 사랑스럽고 귀여운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촬영지와 줄거리, 주인공까지 알아보았어요.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면 드라마 속 장소를 다녀보고 싶네요. 

 

그 해 우리는 줄거리 촬영지
그 해 우리는 줄거리 촬영지

 

잘생기고 예쁜 최우식과 김다미 배우가 나오는 알콜달콩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SBS, 그리고 넷플릭스와 웨이브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