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시리즈판

넷플릭스 소년심판 원작, 제작사 그리고 관려주까지 싹 다 알아보기

2022. 2. 26.
반응형

넷플릭스 소년심판 원작, 제작사 그리고 관려주까지 싹 다 알아보기
넷플릭스 소년심판 원작, 제작사 그리고 관려주까지 싹 다 알아보기

지난 한 해 넷플릭스에서 시작해 세계의 주목을 받고 화제가 되었던 K콘텐츠. 한국 드라마들의 약진이 눈에 띄었는데요, 오징어게임을 시작으로 지옥, 마이네임 등으로 이어져 매번 등장 때마다 화제와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올 해 들어 역시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로 발표된 K좀비물 지금 우리학교는 역시도 많은 관심과 인기몰이를 하며 '지금 우리학교는' 또한 연일 화제몰이를 하며 약진 중입니다.

 

이 기세를 이어갈 또 하나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K드라마의 명맥을 이어갈 또 하나의 화제작 '소년심판'이 2022년 2월 25일 넷플릭스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소년심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한국드라마로는 올해 2022년 공개된 두번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2021년 1월 11일에 촬영을 시작해서 6월 13일에 촬영을 종료한 이후 후반작업을 통해 2022년 2월 25일 공개되었습니다. 총 10부작으로 되어 있으며 넷플릭스에서 지금 바로 시리즈 전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지방법원 소년부의 엄정한 판사, 소년범을 혐오한다고 말하는 판사가 부임하며 소년범에 대한 반감, 그러나 정의와 형벌에 대한 굳건한 신념 사이에서 어떻게 촉법소년을, 소년범을 대하는지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소년심판은 소년범을 향한 연화지방법원 판사들의 각기 다른 시선들과 소년범들의 이야기를 통해 사회부조리와 소년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사회가 어떻게 이들을 보고, 다루어야 할지에 대한 화두를 던지는 작품입니다.

 

넷플릭스 소년심판 원작, 제작사 그리고 관려주까지 싹 다 알아보기

 

김혜수를 필두로 김무열, 이성민, 이정은 등이 출연하며 '명불허전', '디어마이프렌드', '라이프', '그녀의 사생활'을 연출한 홍종찬 감독이 연출을 맡고 이번 작품으로 첫 장편 드라마 데뷔를 하는 김민석 작가가 극본을 썼습니다.

 

넷플릭스 특유의 오버스러움과 과장됨은 절제하고 깔끔하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연출, 그리고 한국 드라마 특유의 신파 감성을 남발하지 않고 입체적이고 다양한 인물의 시각을 통해 비행청소년 문제를 부각한 점에서 기존의 한국법정물에서도 차별화를 보이며 수작으로 손꼽을 수 있는 드라마로 평가됩니다. 

 

 

넷플릭스 소년심판 원작, 제작사 그리고 관려주까지 싹 다 알아보기
넷플릭스 소년심판 원작, 제작사 그리고 관려주까지 싹 다 알아보기

소년심판 원작

넷플릭스 소년심판은 아무래도 넷플릭스 작품이다보니 원작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으로, 김민석 작가가 4년 동안 작품을 구상 및 집필한 후 홍종찬 감독을 만나 영상화되었습니다. 

 

하지만 극 중 사건들은 실제 사건에서 모티브를 따온 것임을 쉽게 떠올릴 수 있게끔 합니다. 초반 초등학생 살인 사건의 경우에는 인천 동춘동 초등학생 유괴 살인사건이 모티브로 추정이 되며, 중반부 문광고 시험지 유출 사건의 경우에는 몇 년 전 미국에서 벌어졌던 서던캘리포니아 대학 사태와 숙명여고 시험지 유출 사건, 후반부는 용인 아파트 벽돌 투척 사망 사건을 참고한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당시에 기사를 접했던 분들의 경우라면 극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현실에 있었던 사건과 겹쳐보이면서 극에 더욱 빠져들게 됩니다.

 

넷플릭스 소년심판 알아두면 좋은 이야깃거리

소년심판은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호통판사로 유명한 '천종호'판사에게서 인물 모티브를 따온 것으로 보입니다. 가차없이 판결을 내린다는 점은 심은석, 온정적으로 소년 교화에 힘 쓰는 부분은 차태주, 그리고 미디어를 통해 잘 알려진 유명 판사라는 점은 강원중에게 각각 부여된 것으로 보입니다. 

 

극을 보다보면 정말 열심히 뛰어다니는 소년재판부 사람들 모습에 정말 판사도 아무나 하는 게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알고보니 이는 극적 효과를 위해 현실과는 다른 가상의 설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판사가 직접 사건에 개입해 비행청소년을 찾으러 다니는 설정은 현실에서도 드문 일이라 아무래도 드라마의 전개와 개연성을 위해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소년심판 제작사와 소년심판 관려주

소년심판 제작사는 길픽쳐스와 지티스트가 함께 제작을 맡았습니다. 지티스트는 스튜디오 드래곤 자회사로 홍종찬 감독이 지티스트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길픽쳐스는 2019년 연말 방영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스토브리그를 제작한 제작사로, 2019년 스토브리그, 2020년 KBS 드라마 어서와, 드라마 JTBC 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 2021년 SBS드라마 '원 더 우먼'을 제작한 제작사입니다.

 

넷플릭스 소년심판 관련주 

따라서 관련주로는 드래곤스튜디오와 K콘텐츠 관련주를 꼽아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튜디오 드래곤은 K콘텐츠 관련 지속적으로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으로, 소년심판 제작사 중 한 곳인 지티스트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습니다. CJ ENM의 드라마 사업본부가 물적분할되어 설립한 이후로 도깨비, 비밀의 숲, 미스터션샤인, 사랑의 불시착 등 완성도와 화제성 모두 높은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전통 미디어 뿐 아니라 OTT 등 뉴미디어까지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에이스토리, CJ ENM 등 앞으로도 지속적인 한국 컨텐츠 약진이 기대되는 바 이들 종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주목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 소년심판 후기

어제 공개된 이후로 그전까지 기대하고 있었던 바 공개되자마자 소년심판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직 마지막 후반 3편 정도를 남겨두고 있는데, 비밀의 숲과 같은 법정 수사 스릴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분명 좋아할 드라마로 보입니다. 김혜수를 비롯한 이성민, 김무열 등 모든 배우들도 연기를 잘 해 몰입도도 좋고 음악과 스토리, 그리고 연출까지 무엇하나 깔 것 없는 드라마였습니다. 

 

무엇보다도 현재 우리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 우리가 한 번씩 생각해 보고 관심을 가져야 할 일인 소년범과 촉법소년에 대한 화두를 던져줌으로서 사회적으로도 주목할 만한 드라마임에 분명합니다. 지금 넷플릭스에서 전체 시리즈를 볼 수 있으니 꼭 한 번 감상 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