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시리즈판

드라마 구경이 촬영지 통영 여행

2022. 1. 24.
반응형

얼마전 친구에게 추천을 받고 드라마 구경이를 완주했습니다. 넷플릭스에 올라와 있는 것은 봤는데 크게 구미가 당기지 않았거든요. 처음에는 이게 호러인가 하고 보다가 껐는데, 알고보니 '세상에 없던 탐정 구경이'라는 타이틀로 올라온 것이었어요. JTBC 토일드라마로 이영애 주연, 넷플릭스 킹덤에서 중전으로 나왔던 김혜준이 사이코패스 연쇄 살인마를 다룬 드라마로 시청률면에서는 성적이 다소 저조했지만 재미난 이야기와 연기력으로 입소문은 꽤 돌았었다고 합니다.

 

 

 

드라마 구경이

탐정물, 추리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딱인 것 같습니다. 어떤 사건으로 인해 남편을 잃고 집안에서 게임 폐인으로 살고 있던 전직 경찰 구경이는 경찰 후배였고 현재는 보험회사에 재직 중인 후배 나제희에 의해 조사관일을 맡게 됩니다. 보험금 수령 전에 사건에 대해서 조사하는 역할이었는데, 임무를 수행하던 도중 구경이는 뭔가 수상한 점을 발견하고 죽었다던 사람이 살아있음을 밝혀냅니다. 하지만 그것도 찰나, 그 사람이 도망치다가 사망하게 되는데 거기서 또 하나의 수상한 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와 연관된 사건들이 사실은 사고가 아니라 살인이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어제 시작해서 어제 하루 만에 다 보게 된 드라마 구경이입니다. 현재는 넷플릭스에서 감상하실 수 있으니 저처럼 몰아보기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딱이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처음에 15분만 넘기고 나면 몰입감이나 흥미도가 높았어요. 빨래를 널러 가야하는데 빨래를 널러 갈 수가 없더라구요. 12회까지로 이루어져 있어서 하루면 다 볼 수 있어요. 특히 이영애의 도라희같은 연기와 김혜준의 사이코 연기가 정말 엄청났어요. 두 사람 모두 연기력에서 흠잡을 수 없는 사람들인데다가 주변 배우들도 연기를 얼마나 잘 하던지 정말 알아서 몰입이 되더라구요.

 

아직 풀리지 않는 의문도 많아서 저는 이제 시즌2를 기다리기로 하였어요.

 

드라마 구경이 촬영지

드라마 구경이 촬영지이자 극 중 중요한 사건이 일어났던 배경이 바로 경남 통영이에요. 경남 통영 앞바다에 있던 선상 파티에서 벌어진 사건을 계기로 이 모든 사건이 시작하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초반에 통영에서 로케 촬영한 장면들도 나왔습니다. 이영애 씨가 직접 자신의 인스타에서 방문 인증을 하기도 했는데, 이때 이영애의 구겨잉 스타일링 때문에 현지 주민들이 못 알아봤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구경이 스타일과 이영애는 너무나 거리가 멀다보니...ㅎㅎㅎ

반응형

통영대교와 동피랑

통영대교가 보이는 곳과 동피랑에서 주로 촬영이 되었습니다. 특히 산비탈을 꺾어 올라간 부근으로 오래된 집들 위주로 해서 촬영을 했는데, 여기서 시작된 미스테리가 다시 서울로 올라가 이어지게 되면서 이어지는 이야기가 제법이었습니다.

 

 

그리고 통영대교 아래 부근에서 낚시하는 분들이 있는 곳은 저도 가본 곳인데, 지나다니는 배를 보고 있으면서 멍때리기 참 좋은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동피랑도 다녀왔는데 드라마에서 보니 새삼 반갑더라구요.

 

 

구경이 뿐 아니라 빠담빠담 등 다양한 드라마 촬영지 배경이 된 적이 있는 만큼 통영 한 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통영에서 시작된 욕라떼와 전통시장에서 회를 떠서 먹는 것도 좋고, 또 동피랑을 배경으로 방탈출을 할 수 있는 야외방탈출게임도 있어서 가족단위 여행도 좋고 연인, 친구단위로도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니까요.

 

하드보일드 드라마 구경이 추천

요즘 마음에 드는 추리드라마가 잘 없었는데 모처럼 재미있게 몰아서 본 드라마였습니다. 전개가 빠르고 엄청 화끈한 것은 아니지만, 매번 의외의 매력과 연기 천재들의 티키타카가 잘 어울리고 플롯과 연출, 음악 모두 빼놓을 것 없는 수작이었습니다. 넷플릭스에 있으니 꼭 한 번 틀어보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