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레시피집

토마토 치즈 샐러드 만들기: 쉽고 간단, 집에서 수확한 재료로 만드는 저녁

2021. 6. 8.
반응형

 

건강한 저녁 메뉴, 토마토 치즈 샐러드 만들기

건강을 위해서, 채소 섭취를 위해서 준비하기 좋은 메뉴인 샐러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또한 샐러드의 장점은 재료만 있으면 간단히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도 지치고 바쁜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 메뉴로도 적당합니다. 특히 여름이 되면 불을 가까이하기 싫어 샐러드와 같은 간단하고 불을 안 써도 되는 메뉴에 손이 가기도 하지요. 그리고 무엇보다 샐러드는 빨강, 초록, 하양의 세가지 색깔만 있어도 예쁘고 맛있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그럼 간단히 준비하는 건강한 저녁 메뉴 토마토 치즈 샐러드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샐러드의 주 재료로는 방울토마토, 미니 로메인, 시저스그린, 치즈(리코타, 모짜렐라, 부라타치즈를 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드레싱 재료로는 마트에서 파는 이탈리안 드레싱, 발사믹 드레싱도 좋고, 요거트에 꿀과 레몬즙을 섞는 것만으로도 맛있는 드레싱이 되기도 합니다. 그 외에도 견과류나 스테이크, 닭가슴살 등 원하는 재료를 토핑해주면 자신만의 맛있는 샐러드를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01
집에서 직접 만든 홈메이드 토마토 그릭치즈 샐러드

 

집에서 수확한 재료로 만드는 저녁

오늘 만든 샐러드는 집에서 수경재배기를 이용해서 미니 로메인과 시저스 그린, 그리고 바질을 수확해 이용하였습니다. 처음에만 해도 이게 언제 크나 했던 것들이 이제는 손바닥만하게 큰게 아니겠어요. 집에서 수경재배를 하는 것의 기쁨은 수확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확한 것들로 만드는 저녁만큼 뿌듯한 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지난 5월 11일에 산 시티팜 가정용 수경재배기를 이용해서 직접 키운 것들인데, 아직 바질은 작아 두 잎 밖에 뜯지 못했지만 거의 한달 간 자란 로메인은 수경재배기 내를 가득 채우고 있어 이제 수확이 필요해 샐러드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바질과 고수 등 다른 작물의 성장 속도에 비해 로메인과 시저스 그린의 성장속도는 정말 놀라운 정도입니다.

로메인은 상추와 비슷한 종류이기 때문에 쌈을 싸먹는 데도 쓸 수 있고, 이번처럼 샐러드를 만드는 데도 쓸 수 있어 다용도로 이용하기 좋은 작물입니다.

갓 수확한 로메인

그리고 집에서 수확한 재료와 함께 어울릴 재료로 집에서 만든 치즈를 이용했습니다. 집에서 치즈를 만들 수 있는 대표적인 치즈로는 리코타 치즈가 있습니다. 우유와 레몬즙, 그리고 약간의 소금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번거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 요거트 메이커를 사면서 함께 산 치즈 메이커를 통해 만들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날씨도 따뜻해져서 요거트가 잘 만들어진 덕분에 부드럽고 맛있는 치즈가 만들어졌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산 요거트 메이커인데 굳이 없어도 되지만 있으면 편하기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유산균이 포함된 드링킹 요거트 1개와 800ml의 우유를 통에 넣은 후 요거트 메이커에 넣고, 요거트 메이커에 뜨거운 물로 채운 후 8시간 정도 실온에서 방치하면 요거트가 완성이 됩니다. 그리고 치즈를 만드는 방법은 치즈 메이커에 만들어진 요거트를 넣고 위에 물통에 물을 넣어 얹어놓으면 유청이 빠지면서 치즈가 완성됩니다.

열을 가하여 만든 리코타 치즈보다는 훨씬 부드러운 질감이지만 요거트보다는 단단해서 치즈와 그릭요거트 사이의 느낌인 치즈가 완성됩니다. 넣어놓기만 하면 되는 것이라 간단하고 편하게 치즈를 집에서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로이첸 요거트 메이커와 치즈 메이커

마지막으로 발사믹으로는 라치나타 발사믹 크림을 사용해서 상큼하게 완성했습니다. 간단하지만 맛있는 샐러드를 드시고 싶으신 분이라면 토마토와 로메인, 또는 양상추와 발사믹 드레싱을 이용해 토마토 치즈 샐러드를 추천드립니다.

혹시 실내 수경재배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다음의 글도 참고 해 보세요.

 

2021.06.03 - [수경재배] - 홈가드닝 초보를 위한 가정용 수경재배기를 이용한 수경재배

 

홈가드닝 초보를 위한 가정용 수경재배기를 이용한 수경재배

수경재배 수경재배는 흙과 같은 토양을 이용하지 않는 식물 재배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무토양 상태에서 작물을 키우며, 작물에 필요한 필수원소를 영양액을 통해서 재배하는 방법입니다. 영어

perfect-young-summer.com

2021.06.03 - [수경재배] - 수경재배 식물 종류 10가지: 집에서 간편하게 키우는 나만의 작은 텃밭

 

수경재배 식물 종류 10가지: 집에서 간편하게 키우는 나만의 작은 텃밭

수경재배 식물 종류 10가지 손쉽게 집에서 수경재배로 키울 수 있는 식물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경재배로 키울 수 있는 식물 종류는 토양 재배만큼 다양하지만, 그중에서도 추천할

반응형

댓글